쉐보레 콜벳 C8 / 2020쉐보레 콜벳 스팅레이
쉐보레 콜벳 C8 /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
쉐보레 콜벳의 8세대 모델인 쉐보레 콜벳 C8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번 출시는 콜벳의 풀체인지 모델로써 쉐보레콜벳 C8 모델의 경우 6년만에 풀체인지 되는 기념이기도 합니다.
이번 쉐보레콜벳 C8은 앞전 세대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자랑하고 있으며 자동차 평론가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출시되는 쉐보레 콜벳 8세대의 명침은 "스팅레이" 로 결졍 되었는데요 외관 내과 디자인은 물론 성능면에서도 엄청난 스펙을 자랑했습니다. 이는 미국산 스포츠카의 자존심이 달린만큼 미국에서는 구매하기 위해 몇달의 기다림도 각오 하고 있는 매니아층이 많습니다.
지난 10월 2일 쉐보레콜벳 C8 컨버터블 모델이 공개 되면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쉐보레 콜벳C8 "스팅레이" 4630 X 1934 X 1234 (전장, 전폭, 전고) 이며 휠베이스는 2722mm 입니다. 차량의 무게는 1530kg 입니다.
최고출력 369kW (495HP) / 6450rpm, 최대토크 637Nm / 5150rpm 엔진 V8기통 6.2리터 직분사 엔진을 장착 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을 낮은 포지션에 탑재해 저중심화하여 핸들링이 보다 안전해 졌으며 8단 DCT변속을 결합했습니다. 스포츠카 인만큼 1G이상의 가속도 상황을 대비해 드라이섬프 윤활시스템 을 채택, 덕분에 서킷주행중 엔진의 오일 순화을 유지 성능저하 방지 를 돕고 있습니다.
변속기 8단 DCT 은 빠른 시프트 체인지를 도와주며 신형 V8엔진 토크 곡선에 최적화를 돕습니다. 또 DCT 1단 기어비를 낮게 설정하여 트랙션을 높이면 빠른 발진 가속을 가능토록 하며, 2단~6단까지 크로스 비율 설정으로 서킷주행시 엔진의 파워피크를 유지할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이는 7~8단 과 같은 높은 기어비로도 장거리 주행시 느긋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며 연비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쉐보레 콜벳 C8 드라이브 모드 / 쉐보레콜벳 스팅레이
쉐보레 콜벳 C8은 드라이브 모드에는 기존 4종류에서 6종류로 확대 했고 이는 "Weater" "Tour" "Sport" "Track" 에서 2개가더 추가된 "내모드" "Z모드" 를추가 편성 했습니다. 여기서 "Z 모드" 란 운전자가 엔진 및 변속기의 조정을 가능토록 한것입니다.
쉐보레콜벳 C8의 제로백은 3초 이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링크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 트렁크 / 쉐보레 콜벳 C8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의 트렁크 공간은 약 375L용량으로 이는 여행가방 또는 골프가방 2세트분이 수납가능한 사이즈 입니다.
쉐보레 콜벳 C8 스팅레이 실내음향
쉐보레 콜벨 스팅레이 의 실내 음향은 기본 BOSE사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고음질의 음악에도 찢어짐 없는 사운드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또 모든 포멧이 운전자 친화적인만큼 제한된 공간내 가장 fun Dirving 를 할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는 전면 19인치, 후면 20인치의 비대칭 휠을 적용 했는데요, 이는 보다 향상된 승차감을 느낄수 있으며 노면 소음 감소에도 영향을 줍니다.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의 시트타입은 총 3가지 타입으로 뮬란 가죽 시트 (왼쪽) Napa가죽 시트(중앙) 경기용시트(오른쪽) 을 구성 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차례로 뮬란 가죽시트는 장거리 및 스포트 용으로 적합하며, 국내 중형급 세단에도 이미 많이 사용중인 나파가죽시트도 있습니다. 실용성은 떨어지지지만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오른쪽 경기용 시트는 트랙 주행시 적합하다고 합니다.
쉐보레 콜벳 C8 엔진 /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 엔진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 엔진은 6.2L LT2 V8 자연흡기 엔진 창작으로 핸들링 개선 을 위해 보다 낮은곳에 장착 되었습니다. 이는 이전 콜벳 C7에 비해 뛰어난 LT2 엔진을 장착 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드라이섬프(Dry-sump) 시스템과 연속 가변밸브 타이밍 시스템 개선을 통해 495마력의 출력을 느껴볼수 있습니다.
쉐보레 콜벳 자동차 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쉐보레콜벳 리스 / 장기렌탈 알아보기